서울대 건설환경종합연구소 ‘한국엔지니어링의 길을 묻다’ 발간
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소장 김호경 교수)가 8월 25일 ‘한국엔지니어링의 길을 묻다(추격에서 추월로, 그리고 세계로)’ 제하의 단행본을 발간했다. 이 책은 한국 건설이 글로벌 시장의 챔피언으로 올라설 수 있도록 ‘복제의 시대를 끝내고, 창조의 길로 나아가라’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무한 경쟁의 글로벌 무대에서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한국 건설이 하드웨어 기술 기반 시공에서 지식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 중심으로 시급히 전환해야 할 이유를 건설 현장의 실제 사례를 통해 심층 분석했다. 한국엔지니어링의 빛나는 성취 뒤편

2016 전주MBC웨딩박람회가 26일~28일 전주 JS호텔에서 개최된다.
전주MBC웨딩박람회는 결혼 준비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박람회 일정이다.
전주웨딩촬영은 전주원규스튜디오, 더써드마인드스튜디오, 마리힌웨딩스튜디오 등 다양한 브랜드 전주 웨딩스튜디오에서 가능하며 전주웨딩드레스와 메이크업 부케 등 본식은 최재훈웨딩드레스, 이승진웨딩드레스, 라스포사 등의 브랜드 웨딩샵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웨딩플래너가 결혼준비 A-Z를 도와준다.
전주MBC결혼박람회에는 전주를 대표하는 웨딩홀뿐만 아니라 군산, 익산, 김제, 정읍, 남원 등 전북을 대표하는 웨딩홀들의 혜택이 풍성하다. 웨딩홀 사용료 전액지원, 식사 금액 할인뿐만 아니라 결혼을 준비하는 데 필수 품목인 양가 혼주 헤어 메이크업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가족사진을 액자로 선물하는 뜻깊은 선물도 주어진다.
이 외에 풍성한 혜택을 준비해준 예식장에는 JS호텔, 엔(N)타워컨벤션웨딩홀, 오펠리스웨딩홀, 웨딩의전당 등 전북, 전주권 유명 예식장들로 다채롭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전주웨딩박람회는 허니문뿐만 아니라 예물, 한복, 맞춤정장 등의 혼수업체와 피부관리, 폐백음식, 청첩장 등 웨딩 관련 다양한 업체들의 할인혜택과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주웨딩박람회를 사전신청한 후 방문만 해도 웨딩다이어리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클래식TV, 꼬망스세탁기, 전자렌지 등 다양한 선물이 주어진다.
전북, 전주 신랑, 신부들을 위한 이번 전주MBC웨딩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mbcwed.nweddi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전주결혼박람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063-283-5559로 전화하면 된다.